2024.05.22 (수)

  • 맑음속초18.8℃
  • 구름조금21.4℃
  • 구름많음철원18.5℃
  • 구름많음동두천18.8℃
  • 흐림파주17.2℃
  • 구름조금대관령20.6℃
  • 구름조금춘천21.6℃
  • 박무백령도13.9℃
  • 맑음북강릉21.0℃
  • 맑음강릉22.3℃
  • 맑음동해21.2℃
  • 박무서울20.6℃
  • 구름많음인천17.1℃
  • 구름많음원주21.8℃
  • 구름많음울릉도16.6℃
  • 박무수원18.0℃
  • 구름조금영월20.4℃
  • 구름많음충주22.7℃
  • 구름많음서산19.7℃
  • 구름많음울진18.2℃
  • 구름조금청주22.6℃
  • 맑음대전23.0℃
  • 맑음추풍령21.5℃
  • 맑음안동18.9℃
  • 구름조금상주19.2℃
  • 맑음포항21.1℃
  • 맑음군산20.5℃
  • 구름많음대구20.6℃
  • 맑음전주23.2℃
  • 구름많음울산20.0℃
  • 구름많음창원22.1℃
  • 구름많음광주22.9℃
  • 구름많음부산20.9℃
  • 흐림통영19.9℃
  • 구름많음목포21.7℃
  • 구름많음여수19.6℃
  • 흐림흑산도18.7℃
  • 구름많음완도22.3℃
  • 구름많음고창
  • 구름많음순천21.3℃
  • 박무홍성(예)19.5℃
  • 맑음20.4℃
  • 흐림제주20.6℃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19.7℃
  • 흐림서귀포22.4℃
  • 구름많음진주21.5℃
  • 흐림강화16.2℃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1.5℃
  • 맑음인제21.8℃
  • 구름조금홍천21.7℃
  • 구름조금태백23.4℃
  • 구름조금정선군24.3℃
  • 구름조금제천20.4℃
  • 구름조금보은20.2℃
  • 맑음천안21.1℃
  • 구름조금보령20.0℃
  • 구름조금부여20.5℃
  • 맑음금산21.8℃
  • 구름조금22.4℃
  • 맑음부안22.9℃
  • 구름조금임실23.0℃
  • 맑음정읍23.7℃
  • 구름조금남원23.5℃
  • 구름조금장수23.1℃
  • 구름조금고창군23.2℃
  • 구름많음영광군21.2℃
  • 구름많음김해시21.4℃
  • 구름조금순창군23.0℃
  • 구름많음북창원22.1℃
  • 구름많음양산시21.9℃
  • 구름많음보성군20.9℃
  • 구름많음강진군21.9℃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해남21.5℃
  • 구름많음고흥21.5℃
  • 구름많음의령군22.5℃
  • 구름조금함양군23.4℃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진도군22.2℃
  • 구름많음봉화19.7℃
  • 구름많음영주18.4℃
  • 구름조금문경18.9℃
  • 맑음청송군20.4℃
  • 맑음영덕21.3℃
  • 맑음의성20.4℃
  • 맑음구미21.4℃
  • 구름조금영천20.8℃
  • 구름조금경주시21.4℃
  • 구름많음거창22.5℃
  • 구름많음합천22.2℃
  • 구름많음밀양21.5℃
  • 구름많음산청22.7℃
  • 흐림거제19.6℃
  • 흐림남해19.6℃
  • 구름많음21.6℃
기상청 제공
구미시, 민원 만족도 제고 위한 '감성 드라마 친절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민원 만족도 제고 위한 '감성 드라마 친절 교육' 실시

주입식 방식을 벗어나 콘서트와 토크 형식을 접목해 상황극을 통한 민원인의 입장 이해 및 소통능력 키워!

[민원봉사과] 감성 드라마 친절 교육 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일 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에서 직원 150명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 마인드 함양 및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한 '감성 드라마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입식 방식을 벗어나 콘서트와 토크 형식을 접목한 상황극 중심의 새로운 방식으로, 민원 응대 시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연극으로 표현하고 그에 따른 민원인의 심리와 친절 관련 강의를 들으며 민원인의 입장과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감 소통 방법, 고객 불만 사항 대처법, 민원인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대화 방법 교육 등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사례 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민원봉사과] 감성 드라마 친절 교육 1.jpg

 

현명숙 민원봉사과장은 민원 응대에 직원들의 고충에 공감하면서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응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앞으로도 색다른 형식의 친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민원 응대 능력을 키워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